변비에 좋지 않은 음식, 변비에 좋은 과일의 원인 및 치료를 위해서는

잘 먹고 잘 싸고 잘 자는 생활습관은 건강한 신체를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바쁜 현대 사회 속에서 이 세 가지를 지킨다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실제로 잘 사는 것은 위장 건강에도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조심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변비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변비의 원인, 변비에 좋은 과일, 변비에 좋지 않은 음식 등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변비, 비결, 똥막힘

대장 운동이 잘 안 되면 배변 활동이 원활해지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변이 딱딱해지고 수분이 많지 않게 됩니다.

이 경우 배출되는 과정에서도 엄청난 어려움이 생기고 잔변감이 나타납니다.

그렇기 때문에 복합적으로 발생하는 복부 불편감과 대변 활동이 이루어지지 않는 증상을 변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변비의 원인

변비의 원인은 사실상 매우 많습니다.

대표적으로 몇 가지를 체크해 보겠습니다.

1. 음식 섭취가 부족할 때

평소보다 음식을 적게 먹는 경우에는 대변 부피가 줄어 연동운동을 해도 제대로 다음 단계로 넘어가지 않습니다.

이 과정에서 변이 정체되고 수분감이 없어진 대면은 마름에 따라 제대로 배출할 수 없게 됩니다.

2. 체내 수분 부족

대변은 사실상 50% 이상이 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수분이 부족할 때는 변이 상대적으로 딱딱해질 수밖에 없는데요.수분 부족이 되는 원인은 카페인이나 술이 단단한 음식의 수면 부족 등이 있습니다.

3. 운동량 부족

신체 활동량이 줄어든 경우에도 변이 딱딱해집니다.

이 경우 장애수축으로 인해 연동운동이 저하되고 그만큼 밖으로 밀어낼 힘이 부족해지면서 변비가 시작됩니다.

스트레스가 심한 스트레스는 부교감신경의 영향으로 소화기능을 저하시키기 때문에 변비가 될 수 있습니다.

4. 변기에 오래 앉아 있는 경우

변기에 장시간 앉아 있는 경우는 장이나 항문을 자극합니다.

그래서 지속 시간에 따라서 둔감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5. 기저 질환

파킨슨병이나 우울증, 갑상선 기능 저하증, 당뇨 등은 변비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체중을 감소시키기 때문에 대장질환으로 인한 문제를 일으킵니다.

그러니까 검사로 확인해 보세요.

변비 치료

1. 약물

약을 사용하면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효과가 떨어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만큼 변비약을 잘 선택해야 하는데요.구토나 심한 복통에 주의하기 위해서는 전문의와 상담해 보십시오. 2. 관장하는 방법

관장을 너무 많이 하면 과약관이나 장애 기능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생활습관과 식이조절몸에 무리를 주지 않고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렇게 변비의 원인을 개선하는 과정에 따라서 식습관까지 바꿔주시면 충분히 변비를 예방하거나 심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변비에 효과가 있는 과일과 채소1. 말린 자두프룬을 말린 자두라고도 합니다.

식이섬유가 너무 많고 먹기 좋아서 변비에 좋아요.2. 블루베리식이섬유가 많고 수분감이 많은 블루베리는 섭취 시 변비를 해결해 줍니다.

3. 바나나부드러운 바나나는 팩틴 성분이 많아 장 연동 운동을 만들어 줍니다.

특히 장 점막을 개선해 주기 때문에 변비에 도움이 됩니다.

4. 포도식이섬유가 풍부한 포도는 팩틴 성분도 많은데요.이것은 체내에 흡수되는 과정에 따라 장애 연동 운동을 만들어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5. 빨간 양배추양배추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만큼 몸속에 쌓여있던 숙변을 제거하고 노폐물을 흡착시켜서 원활하게 배출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외에도 클로로필과 비타민u비타민k 등이 많은데요.이는 저하된 장내 환경을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식이섬유가 유익균의 먹이가 되어주기 때문에 장내 불균형을 맞추어 더욱 변비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 비타민U 함유량이 풍부한데 이것은 장 점막을 재생시켜 줍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수분 섭취입니다.

양배추는 수분 함량도 90%나 되고 풍부합니다.

이 채소는 브로콜리와 함께 활용하면 서로의 부족한 영양분을 채울 수 있어 시너지 효과가 납니다.

변비에 좋지 않은 음식1. 고기고기의 과잉 섭취는 변비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섬유질이 적기 때문에 배변활동에 좋지 않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 카페인이뇨작용을 일으키는 카페인은 몸의 수분감이 과도하게 빠져나가도록 유발하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변량이 적거나 일주일에 2회 이하로 대변을 보거나 변의 길이가 바나나보다 작을 경우 혹은 변을 볼 때 장시간이 너무 걸리거나 지나치게 힘이 들어간 경우 변비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상 변비의 원인 변비에 좋은 과일 변비에 좋지 않은 음식 변비 치료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빨간양배추브로콜리즙: 네이버 통합검색 ‘빨간양배추브로콜리즙’ 네이버 통합검색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빨간양배추브로콜리즙: 네이버 통합검색 ‘빨간양배추브로콜리즙’ 네이버 통합검색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빨간양배추브로콜리즙: 네이버 통합검색 ‘빨간양배추브로콜리즙’ 네이버 통합검색결과입니다.

m.search。naver.com